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후기
  • POSTED BY : 전**** [IP:]
  • 2022-02-09

    POINT : 4점

    HIT : 60






어떤 제품이든 긴 시간의 고민 끝에 구매를 하는편이에요. 하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프로퍼빌롱잉즈 애플워치 제품은 출시와 동시에 고민도 없이 구매했어요. 오랫동안 기다리기도 했고, 에어팟 케이스를 시작으로 아이패드 파우치, 지퍼 월렛, 마우스패드, 여권케이스, 버킷백등 다양한 프로퍼빌롱잉즈 제품을 사용해왔기에 프로퍼빌롱잉즈의 제품에 대한 믿음이 있었기에 가능했어요. 그런데 처음으로 아쉬움이 많이 남는 구매였어요.


출시 초반에 두가지 사이즈로 출시 되어 손목둘레가 15cm인 저는 15.5-16.5 말고는 선택권이 없었어요. 조금 큰 것 같아서 고민과 걱정을 했는데 때마침 저와 같은 손목둘레로 사이즈 고민하시는 분의 댓글을 보게되었어요. 그 댓글에 손목둘레가 15cm라면 15.5-16.5 사이즈가 예쁘게 잘 맞을거라고 하지만 쇼룸에 방문해서 착용해보시는걸 추천드린다는 답글을 보고 따로 사이즈 문의를 해도 같은 답변을 받을 것 같아 15.5-16.5사이즈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처음 받아봤을 때 예상했던대로 깔끔하고 손목에 가볍게 착 감기는 느낌이 좋았어요. 그런데 손목둘레에 비해 스트랩이 길어서 많이 남는게 아쉬워서 환불할까 하다가 스트랩 길이를 제외하면 마음에 들었고, 한번도 출시직후 변경사항이 있던 브랜드가 아니였기에 그냥 쓰기로 결심했어요. 그런데 나중에 보니 사이즈 세분화 된다는 소식을 듣고 환불하지 않은걸 후회했어요. 출시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고 많은 사람들이 기다려서였을까요. 출시전에 손목둘레 조사해서 제품 개발을 했으면 출시 후 다시 사이즈 세분화 되는 일은 없지 않았을까 싶어요. 제가 아는 프로퍼빌롱잉즈는 사소한것까지 신경쓰는 브랜드, 출시부터 제품의 완성도가 높은 브랜드라고 생각했는데 이번에는 그런 점이 조금 부족하지 않았나 싶어요.


스트랩에 버클만 있는 디자인이라 굉장히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 프로퍼빌롱잉즈답다고 느껴졌어요. 그런데 이 디자인은 착용했을 때 남는 스트랩이 적어야 실루엣이 깔끔하게 예쁜것 같아요. 손목둘레에 비해 스트랩이 길어서 길게 남으면 남은 스트랩을 잡아 줄 고리가 없어 남는 스트랩이 붕뜨는게되어 외관상 예뻐보이지 않아요. 남는 스트랩이 바깥쪽으로 향하기 때문에 안쪽에서보면 괜찮은데 바깥쪽을 보는 지인들이 시계줄이 고정되지 않고 풀렸다며 알려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사진으로 찍어보니 고정고리가 없어 떠있는 모습이 깔끔해보이지 않았어요. 제품 상세 페이지 속 사진들의 구도를 봐도 대부분 안쪽에서 찍으셨더라구요. 스트랩이 남는 쪽에서 찍은 사진도 있으면 고리가 없어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볼 수 있었을텐데 제품의 사진의 구도가 다양하지 않아서 아쉬웠어요. 가장 안쪽에 버클을 착용했을 때의 모습, 중간 그리고 가장 바깥쪽 버클을 채웠을 때 모습 등 비교사진도 있으면 좋지 않았을까 싶어요. 쇼룸을 방문하지 못하는 지방러들을 위해 조금 더 다양한 구도로 찍은 사진을 추가해주셨으면 좋겠어요. 후기를 보니 저와 같은 분이 계시던데 스트랩이 많이 남는 분들을 위해 프로퍼케어서비스로 고리를 달아주셨으면해요. 의도하신 디자인은 고리가 없이 심플한 디자인이라 고리가 그 의도와 맞지 않다는것은 알고있지만, 한번 긍정적으로 검토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손목둘레가 사이즈 경계에 걸쳐 있다면 작은 사이즈로 선택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앞서 이야기했듯 착용 후 스트랩이 짧게 남을수록 예쁘거든요.(매우 중요⭐️)


+) 버건디와 라이트그레이 색상 사이에서 고민이 많았는데 버건디 색상은 착용사진이 없다는 점 역시 아쉬웠어요. 버건디 착용사진도 추가로 올려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쓰다보니 아쉬운점만 잔뜩 이야기한것 같은데 이건 저와 맞지 않는 스트랩 길이를 착용해서 그런것 같아요. 지금은 사이즈가 세분화되어 있어서 자신의 손목둘레에 맞게 구매하시면 만족하실것 같아요. 가죽스트랩이라 캐주얼한 옷, 드레시한 옷, 차려입은 옷 등 어떠한 옷에도 어색하지않게 잘 녹아들어 한가지 스트랩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았어요. 가죽의 질은 프로퍼빌롱잉즈 제품답게 가볍고 유연하지만 튼튼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고 걸리는곳 하나 없이 부드럽고 가벼워서 착용하고 잠을 자도 불편하지 않았어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착용사진을 확인하실 수 있으세요.

https://busy-citipati-b14.notion.site/e5cf2ee28f0245c7af0a0ea33456f4c6



댓글 수정

비밀번호

/ byte

비밀번호 OK CANCEL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관리자 답변 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